안녕하세요 주식도 훈련이다 주린이교관 주주누나 & 주식사령관 백곰사령관 입니다.
오늘은 우리의 삶에 깊이 파고 들어 있는 기업소개하겠습니다.
어릴때 114 책이 두꺼워서 들고 옮기기도 힘들었는데요
요즘은 디지털 사회로 휴대폰안에 그 두꺼운 책의 정보가 들어가
고객들을 만납니다.
일상생활에 직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오늘도 기업리포트를 정리하며 공부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케이티씨에스는 KT고객센터를 비롯해 114번호안내, 공공/기업 고객센터 등
컨택센터를 운영하고, CS역량을 토대로 컨설팅과 전문 교육까지 제공하는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입습니다.
유통사업은 KT플라자, 공식 대리점을 비롯한 기존 통신사업을 충실히 수행하면서,
캐릭터 라이선스 사업 및 '데이니즈' & '착한小비' PB운영 등
브랜드 사업과 코스메틱 브랜드 'rootree'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KTcs는 AI Contact Company로의 Transformation기반 마련에 집중하며,
미래 핵심사업을 지속 발굴하여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의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AICC솔루션을 통해 시장 리더쉽을 공고히 하여,
KT그룹을 대표하는 온라인/유통 사업자로 성장하여 미래 핵심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컨택센터사업분야
KTcs는 KT의 계열회사로 8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114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축적된 콜센터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우수한 상담인력 자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0년 1월 KT기업집단에 편입되면서 KT 고객접점 관리와 관련한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KT뿐만 아니라 컨택센터 오픈마켓에서도 오랜 역사와 운영능력을 인정받아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인터넷쇼핑몰, 금융권, 일반기업 등 다양한 업종의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 최다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콜센터 수주실적을 보유하고 있어
KT뿐만 아니라 오픈마켓에서도 공신력과 운영능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당사를 비롯한 선두 기업들이 상당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한 가운데 후발주자들이 시장 진입을 모색하고 있으나
차별화된 컨택센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기획 역량, 안정적인 운용경험과 인력관리 능력 등이 요구되며,
유관 업종에 대한 레퍼런스 기반의 영업력 등 상당한 진입장벽이 존재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점차 다양해지고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받기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와
컨택센터를 단순 고객접점 비용센터가 아닌 고객관계관리를 최전선에서 담당하는
CRM센터(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로 인식하는 기업들이 증가하면서
선진화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전문 CRM센터를 가진 아웃소싱 회사들이
점차 경쟁의 우위를 확보해 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KTcs는 다수의 고객사들이 컨택센터 아웃소싱 계약시
SLA(Service Level Agreement)를 원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웃소싱 계약시 목표 서비스 수준을 정하고,
운영시 기준치 이상이면 인센티브를,
이하이면 패널티를 부과하도록 하는 성과중심의 계약을 맺는 것을 뜻합니다.
이러한 시장에서 kt cs는 경쟁력 강화를 위해 AI Contact Company로의 전환을 위하여
KT AICC도입은 물론 자체 개발한 AICC 솔루션 하이큐리(HiQri)의 고도화를 통해
통합 솔루션 패키지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신속하고 편리한 고객 맞춤형 컨택센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이큐리는 AI챗봇, AI보이스봇, 옴니채널 상감AP, 지식관리시스템(KMS)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옴니채널 상담AP'는 채팅상담을 비롯해 전화, 이메일, 게시판 등
다양한 채널의 상담을 한 화면에서 처리할 수 있어 고객 경험을 하나로 통합 관리 할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를 비록해 상담 인프라 확보를 위하여 추가 구축한 약 600여석을 포함,
서울에만 총 1,200여석 규모의 대형 컨택센터 인플라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kt cs 는 지속적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부분을 반영하여
Total Outourcing BPO 전문회사로 앞서 나가고자 합니다.
114사업분야
번호안내를 하는 매체는 음성ㆍ책자ㆍ인터넷 등으로 나눌 수 있는데,
젊은 이용자층에서는 인터넷을 통한 안내를 더 선호하는 편이나
인터넷을 통한 안내는 여전히 기계적 및 공간적 제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14번호안내의 가장 큰 경쟁요소는 스마트폰을 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통해 현재 자신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맛집 전화번호 검색이나
특정한 곳의 전화번호를 알 수 있는 기능은 음성안내 영역에 경쟁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114번호 안내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이동 중에도
전화 한 통화로 원하는 전화번호를 안내 받을 수 있어
그 편리성에 있어서도 우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컨설턴트가 직접 응대함으로 인한 정감 등도
114번호안내서비스의 강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선번호안내 서비스는 고객 입장에서 가입과 동시에
114업종 문의호를 제공받음으로써 확실한 광고효과를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나 인터넷광고, 지면광고 등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간편하게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어 소규모 사업자들에게 유용한 광고서비스 입니다
유통사업분야
유선 및 무선통신상품을 제공하는 기타 통신사업자 또한 잠재적인 경쟁자로 볼 수 있으며
경쟁요인으로는 서비스요금 및 품질, 마케팅 능력, 브랜드 가치, 유통망 경쟁력 등이 있으며 경쟁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내전화: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 시외전화: SK브로드밴드, SK텔링크, LG유플러스, 세종텔레콤(구 온세텔레콤) 등
- 초고속인터넷: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SO사업자(종합유선방송, 중계유선방송) 등
- 이동통신: SK텔레콤, LG유플러스, 알뜰폰(LG헬로모바일, KT M모바일 등) 등
- IPTV: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 KT 그룹 내 통신영업 계열/출자회
교육컨설팅사업분야
교육컨설팅사업은 민간기업체나 공공기관들이 내부 직원에 대한 교육을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하거나 캠프, 워크숍, 온라인 화상회의 등
다양화 추세에 맞게 업체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사회적 환경과 산업 트랜드가 4차 산업 기술 융합 관점으로 변화되고 있어
오픈형 온라인 교육 플랫폼, 온라인 실시간 교육 방송을 지원하는 솔루션,
취미 공유 형태의 교육 플랫폼,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등의
기술을 접목한 게이미피케이션 교육 콘텐츠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가 시장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교육 운영 노하우와 강사들이 교육사업의 핵심역량으로 인지되었지만
앞으로는 AI, Big-Data 등의 기술들을 활용하는 방법을 얼마만큼
빠르게 내재화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경쟁업체 보다 빠르게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냐가 경쟁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되고 있으며
이러한 분야에서 경쟁우위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추억과 함께 성장한 기업
시대에 맞춰 발빠르게 사업을 변화시켜
아직도 우리 옆을 지켜주는 기업입니다.
일잘하는 기업 미래를 잘 준비하는 기업을 찾는일
주주누나 백곰사령관이 제일 잘하는 일입니다.
함께 공부해 수익내는 성공투자 할 수 있도록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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